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스코드 마이크 끊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디스코드 마이크 끊김 현상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디스코드를 하다가 목소리가 끊겨서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되면 예를들어 "야 350 방향에 두명온다 쏠까?" 가 "야!...오....향....명!...쏠까?" 이렇게 전달되기 때문에 듣는사람은 대략 정신이 멍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혼란을 만들지 않으려면 저를 따라오십쇼

일단 마이크가 끊기는 이유에는 꽤 많은 이유들이 있지만 대표적이 이유들로는 1. 마이크의 고장나버렸다 2. 인터넷의 상태가 영 좋지 않다 3. 프로그램 설정의 오류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 모두 해당되신다면 곤란하지만 한가지정도는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럼 첫번째 문제부터 차근차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문제인 마이크가 고장나버렸다는 제가 솔직히 어떻게 해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근처의 문구점에서 빠른 시일내에 구입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친구들이 고통받을겁니다. 두번쨰 문제인 인터넷 상태입니다. 이럴 경우는 본인의 인터넷의 상태가 좋지 않은것 보다 디스코드 내에 서버상태가 문제가 있는건데요

디스코드의 서버 위치를 US 나 홍콩으로 변경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US와 홍콩의 서버가 다른 서버들보다 비교적 널널해서 음성 끊김 현상이 덜한걸 확인가능합니다. 만약 서버를 변경하셨는데도 마찬가지라면 이제 마지막 세번째 방법으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은 의외로 간단한 방법이며 디스코드 프로그램 내에서 설정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설정창을 보시면 음성 창에서 입력 감도 조정을 하는 부분이 보이실텐데요 기본값은 자동으로 입력감도 조정에 체크되어 있을겁니다. 이체크를 풀어주시고 밑에 있는 버튼을 왼쪽으로 조금씩 옮기시면서 테스트해보세요 이게 오른쪽으로 높을수록 작은소리는 자동으로 씹게되므로 "야!...오....향....명!...쏠까?"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겁니다. 

그럼 이번에는 디스코드 마이크 끊김에 대한 해결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었길 바랍니다. 사실 저도 거의 매일 게임을 하면서 디스코드를 이용하다보니 이렇게 마이크가 끊기면 차라리 안들리는것만 못한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 글을 보신 분들은 부디 잘 설정하셔서 깔끔한 목소리만을 상대방에게 들려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다음글에서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