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지브리 영화 역대 순위

아직도 최근에 나온 영화같은데 벌써 나온지 9년이 된 영화인 벼랑위의 포뇨가 10위를 차지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영화이면서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입니다. 네티즌 평점은 8.18점으로 아직까지도 많이 회자가되는 영화이기도합니다. 9위는 마루밑 아리에티입니다. 지브리 영화 특유의 느낌보다는 약간 옛날 동화를 보는듯한 느낌이 드는 작품입니다. 네티즌 평점은 8.2점입니다.

8위는 붉은돼지입니다. 이 영화는 포스터에도 쓰여있듯이 낭만을 꿈꾸는 돼지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재밌는 영화라기 보다는 보다보면 가슴이 벅차는 느낌을 주는 영화입니다. 음악과 배경 일러스트 등 모든곳에 디테일이 정말 많이 살아있는 영화이기도합니다. 네티즌 평점은 8.59점입니다. 7위는 마녀배달부 키키입니다. 지브리의 모험장르 영화중에는 가장 재미있는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평점은 8.97점입니다.

6위는 귀를기울이면입니다. 지브리 스튜디오의 대표적인 로맨스 영화이며 보다보면 아름답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영화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미야자키하야오의 작품은 아니지만 이렇게 좋은 작품이 또 나올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영화입니다. 95년도에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생각도 하지 못한 영화입니다. 5위는 천공의 성 라퓨타입니다. 지금봐도 재밌는 영화지만 개봉 당시 정말 큰 여운을 안겨준 영화입니다.

4위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입니다. 지브리의 영화들 중 가장 상상력이 총동원된 영화이며 인기도 정말 상당한 영화입니다. 네티즌 평점도 9.16이며 저 역시도 이 영화만큼은 어디에 내놓아도 정말 대단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OST도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영화이고 내용도 굉장히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3위는 모노노케히메, 원령공주입니다. 아시타카, 산, 모로 등 캐릭터들이 정말 매력이 있는 영화입니다.

원령공주는 정말 다시는 못볼 명작이라고 생각되는 작품입니다. 지브리 특유의 화풍을 늑대들에 옮겨놓았을때 이렇게 아름다울 수 있나라고 생각되는 장면들이 정말 많은 영화입니다 추천드립니다. 2위는 모르는 사람이 더 적은 영화 이웃집 토토로입니다. 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 본인이 가장 아끼는 작품이라고 항상 이야기하며 많은 인터뷰들에서 지브리의 1위 영화라고 뽑는 영화였습니다.

마지막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입니다. 정말 역대급이라는 수식어가 제일 잘 어울리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고 아끼는 영화이며 최고의 영화라고 여태까지 극찬받는 영화입니다. 노래면 노래 내용이면 내용까지 뭐하나 빠질게없는 영화입니다. 일본의 성문화를 비판하는 이야기를 담고있다고 알려져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럼 이번시간에는 지브리 역대 영화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